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찰체력표 한눈에 알아보기

경찰체력표 한눈에 알아보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찰 채용과 관련된 정보를 소개 하고자 해요. 오늘 여러분들에게 안내를 해 드려 볼 내용은 경찰 체력표 , 경찰 채용정보와 지원, 자격증에 대해서 모두 알려드릴 거에요.



경찰 채용정보 중에서도 경찰체력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있으실 거에요. 그것은 하단에 제가 안내를 해놓았기 때문에 그 부분만 궁금하신 사람들은 바로 하단으로 내려보아 확인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먼저 경찰 응시자격에 대해서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응시연령은 18세이상 40세이하 남녀 모두 가능합니다. 이때 공통적인 자격이 필요한 것은 운전면허 1종 보통 또는 대형 면허 소지자만 접수를 할 수가 있어요. 아무래도 순찰차를 운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 이렇게 운전면허에 대해서 제한이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기본적으로 경찰 합격기준에 대해서 보여주고 있는데요.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체격과 치료 색신 척력 혈압 사시 문신 등에 대해 명확한 합격 기준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시력의 경우에는 좌우 각각 0.8 이상이어야 하는데 교정시력도 포함이 되요.



그러면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체력표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체력 검정은 남녀 모두 100m 달리기 1000m 달리기 그리고 윗몸 일으키기 좌우악력 그리고 팔굽혀펴기를 평가해요.





보시는 바와 같이 남자별 여자별 경찰체력표 기준이 명시되어 있는데요. 경찰 공무원 임용령 제 43조에 따라서 총점 29점 이상이면 합격이 된다고 해요. 경찰 채용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